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학과장인사

학과장 김광일 교수

중국문화전문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입니다.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는 우리 사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 중국문화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국제적 위상과 우리나라와의 관계를 볼 때, 이제는 중국을 ‘왜’ 공부하느냐가 아니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하느냐를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중국어문화학과의 교육은 중국에 대한 공부의 가장 근본이 되는 인문학적 접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중국인과 중국문화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없이는 중국과의 어떠한 종류의 교류도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중국문화전문가는 뛰어난 어학실력뿐만이 아니라 중국의 문화와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해석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인재를 배양하기 위하여 우리 학과는 체계적인 어학 교육과 함께 중국의 문화, 역사,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와 사고력을 심화시킬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정으로 가득한 교수들과 패기 넘치는 학생들이 함께 역동적인 배움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의 졸업생들은 중국의 전통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의 급속한 변화상을 능동적으로 사고할 줄 알며, 나아가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 사회를 되돌아볼 줄 아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